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종합소득세

23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하기(feat.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은 1000달러 이상부터 신고~)

by Rance_랭스 2023. 5. 18.
728x90
728x90

 

 

작년 5월에 제가 작성한 중도 퇴사자 22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 포스팅을

참고해서 종합소득세를 신고를 해보았습니다.

 

 

 

중도 퇴사자 5월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저는 작년에 6개월 정도 일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연말에 종합소득세를 신고를 안 했기 때문에~~ 5월에는 무조건 종합소득세를 신고를 해야 합니다. '중도 퇴사자 종합소득세' 신고하신 분의 블

rance777.tistory.com

 




 


홈택스 화면에서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누릅니다.



 

 

 

 



근로소득 신고에서  "정기 신고" 누릅니다.

 

 

 




주민등록번호 조회 누르면 제가 사는 곳과 이름이 나왔었던 것 같네요~
안 나오면 작성하면 됩니다^^

그리고 
연말정산 불러오기를 누릅니다.


저는 2군데 짧게 일한 곳이 있어서 2개 다 체크를 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이 108달러가 있어서~ 

기타 소득으로 신고해야 하는 줄 알았습니다

 

알아보니까~~

애드센스 수익은 1000달러 이상부터 신고하면 된다고 나오더군요~!!

 

또한,

기타소득을 체크해도 애드센스 수익이 잡힌 게 없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불러오기로

보험료(건강보험료 및 고용보험료) ,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등 사용액을 내가 일한 달만 체크해서 불러옵니다.

 

 

 



세액 공제 금액이 2만 원만 나오네요~


 

 





일반 보장성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월세액 세액공제를 연말정산 간소화 불러오기를 하니까~~

아래의 내용이 뜨면서 금액이 나오지 않습니다.

 

 

 

세액 공제 금액이 2만 원이라서 그런 것 같기도 하네요 @.@

 

 

 

 

 

 



작년 돈 번 게 없어서 그런지 납부할 세금은 없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통보 제공 동의를 체크하고,

신고서 제출하기를 누릅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종합소득세 신고 접수되었다고 나오네요~!!

 

 

그리고

올해는 소득이 없어서 간략하게 신고한 것 같네요~

작년 종합소득세 포스팅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23.05.18


 

중도 퇴사자 5월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저는 작년에 6개월 정도 일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연말에 종합소득세를 신고를 안 했기 때문에~~ 5월에는 무조건 종합소득세를 신고를 해야 합니다. '중도 퇴사자 종합소득세' 신고하신 분의 블

rance7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