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종합소득세

중도 퇴사자 5월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by Rance_랭스 2022. 5. 31.
728x90
728x90

 

 

 

저는 작년에 6개월 정도 일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연말에 종합소득세를 신고를 안 했기 때문에~~

5월에는 무조건 종합소득세를 신고를 해야 합니다.

 

'중도 퇴사자 종합소득세' 신고하신 분의 블로그를 참고하여 5월 25일에 홈택스로 직접 해보았습니다^^

 

홈택스 화면에서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누릅니다.

 

 

 

근로소득 신고에서  "정기 신고" 누릅니다.

 

 

주민등록번호 조회 누르면 성명이 나옵니다.

그리고 연말정산 불러오기를 누릅니다.

 

 

근로소득 불러오기

급여 선택, 공제 선택을 체크합니다.

 

공제 선택은 1건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계산기를 누릅니다.

 

 

작년에 일한 달만 체크하고,

적용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연말 정산된 자료들을 계산해서 적용이 됩니다

 

 

 

 

 

계산기가 있는 부분들을 다 적용을 시켜줍니다~

 

계산기 이 외에 해당되는 건 도움말을 참고하거나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월세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등본, 임대차 계약서, 월세액 이체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공제 한도는 월세 지급액의 10% 또는 12%라고 하네요.

 

 

제가 입력할 것을 다 하고, 제출하려고 하니까~~

이런 문구가 나옵니다. 

표준 세액공제가 저한테 유리하다고 하네요^^

 

확인을 눌렀습니다.

 

다행히 3만 5920원 환급을 받네요^^

 

 

환급받을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신고서 작성 완료를 누르면 신고가 완료됩니다.

 

환급을 받지 않고, 돈을 내야 되는 경우는 돈을 따로 납부를 해야 하는 것 같더라고요~!!

 

 

 

종합소득세 신고서 접수증입니다 @.@


# 22.05.3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