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자격증

23년 2회 건축설비산업기사 실기 시험이 끝나다...

by Rance_랭스 2023. 7. 23.
728x90
728x90

[출처 : 무료이미지 / https://pixabay.com]

 

어제는 자격증(건축설비산업기사) 실기 시험이 있는 날이었습니다.

 

오후 1시가 시험이라서 약 20분을 남겨놓고...

시험을 치르는 학교에 도착하니...

많은 분들이 수험번호와 고사장 배치표를 보고 이동하고 있더군요~

 

 

 

 

 

 

저도 고사장 확인하고 이동을 했습니다.


실기 시험이라서 그런가?!

제가 있는 고사장에는 총 18명 중에서 1명을 제외하고 모두 다 시험을 치러 왔더군요~!!

 

그리고

건축설비산업기사 실기 시험은 2시간 30분 안에 문제를 다 풀어야 하는데요

 

2시간 30분 너무 긴 것 아닌가라는 생각으로 왔는데... 왔는데...

문제 보고, 처음 보는 문제가 왜 이리 많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

(저는 15년치 과년도 50~60% 정도는 본 것 같습니다)



건축설비산업기사 문제 수는 총 13문제 나왔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풀어도 이건 확실히 답이라는 문제가 하나도 없었습니다ㅠ;

 

결국 30분 남기고 확인해 보니... 4문제 정도를 손도 못 대고 있더군요ㅠ;

원래 계획과 다르게~ 

2시간 30분 다 채우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저녁에 스터디 카페 가서 15년치 과년도를 확인해 보니까~~

 

15년치 과년도 중에서 똑같은 문제는 2문제밖에 없고,

그중 1문제는 한 번 밖에 출제 안 된 문제인데... 

그림을 넣어서 처음 보는 문제로 둔갑했습니다ㅎ

 

또한,

유사 문제는 3~5문제 정도 되는 것 같더라고요~!!

 

흠...

출제자들이 너무 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ㅎㅎ

 

저만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다른 문제는 지문 속에 함정이 있는 건지...

어디서 갖고 온 건지 머릿속이 아픔이 왔습니다 @.@


.

.


하여튼...

시험은 끝났고...

 

이번 시험처럼 나오면...

떨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여서~

11월에 있을 시험이 과년도 비중이 높게 출제되기를 바래야 할 상황이 된 것 같네요^^





# 23.07.23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