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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급발진 의심 사고나 급발진 사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본부장을 지낸 박용성 박사가 자동차 페달 오조작 판단 방법 및 경고 시스템을 특허를 내고 시제품을 시연했다고 올해(24년) 9월 30일 밝혔습니다.
그리고
유럽과 일본 등 해외 국가에서는 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가 있지만...
주로 주차장이나 저속 주행 시 급가속을 방지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부분 자동차에는 이미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정착되어 있지만 급가속 사고를 완벽하게 방지하는 못한다고 하네요.
이번 특허 기술은 중속과 고속 주행 중에도 운전자가 비의도적으로 가속 페달을 밟았을 때...
이를 감지하고 즉시 경고를 보내 급발진을 방지하는 부분이 차별화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속페달 위치센서의 출력 신호를 측정해서 가속 페달을 밟는 속도, 페달이 밟힌 각도와 밟음 깊이를 분석해서 운전자 오조작 여부를 판단을 해서 1, 2, 3단계로 주의, 경고, 위험의 청각과 시각 경고를 알려준다고 하네요.
또한,
국내 자동차 업체와 협의를 맺어서 이 시제품이 추후에 상용화된다면...
그때 급가속 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지는 지켜봐야 될 듯합니다.
# 24.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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