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국가 지원 혜택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신청하기~

by Rance_랭스 2022. 1. 16.
728x90
728x90

21년 12월 20일 월요일에 국민 취업지원 제도 2유형을 신청하기 위해

부산 수영역에 있는 부산 동부 고용 복지 센터에 방문을 했습니다.

 

 

고용 복지 센터에 입구 앞에 몇 층으로 갈지 보고 가면 됩니다. 

저는 국민 취업 지원 신청을 3층인 줄 알고 올라갔다가~~  다시 1층으로 왔습니다^^;;


 

 

1층에는 번호표를 뽑을 수 있는 기계가 있습니다. 

번호표 발급을 두 번 터치해봅니다.

 

 

번호표를 뽑으니 대기자 수가 0명이네요~~!!

 

 

번호표 뽑는 기계 반대편에 1층 국민 취업지원 제도 상담 및 접수실이 있습니다. 

 

5분 정도 기다리니~~ 74번 번호가 나오더군요...

상담사분에게 국민 취업지원 제도 2유형을 신청하러 왔다고 하니까~~


2유형은 한 번 신청하면 3년 동안 혜택을 못 보는 데도 괜찮냐고 되묻습니다. 

저는 괜찮다고 이야기했죠~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은 
저소득층이나 특정 계층, 청년, 중장년 중에서 
월소득 250만원 미만인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 영세자영업자,
특정계층은 결혼이민자나 위기청소년이 해당이 됩니다.

 

백수이면~~ 신청될 가능성은 아주 높죠^^

 

그리고

간단하게 작성할 종이를 주시더군요...

 

 

종이를 다 작성해서 주니까~~

작성지 안에 있는 내용 중에서 읽어보고 해당되는지? 안되는지? 체크하라고 합니다.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의 양식을 보고, 직접 가는 게 더 빠를 것 같다고 생각을 했네요^^)

 

 

2유형은 신청하고 1단계를 과정이 끝나는 시기가 1~2달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 직업훈련 참여 기간 동안 하루는 1만 8000원이고, 
최대 6개월 범위에서 월 28만 4000원을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하고자 하는 직업훈련 과정이 끝나면... 

빨리 취업하셔야 한다고 말씀하시네요^^

( 너무 백수처럼 보여서 그런 걸까요?ㅎㅎ)

 

 

상담사분이 문자 온 거 있는지 묻습니다. 

수급자격 신청서가 접수되었다는 문자가 왔다고 말하니까~~

국민 취업지원 제도 2유형 신청이 완료됐다고 하네요~!!

 


 

22년 1월 14일 금요일에 국민 취업지원 제도 2유형 1단계 상담하시는 분이 연락이 오셨습니다.
신청하고 25일 정도 걸렸네요~!!

다음 주 월요일에 첫 상담을 하기로 했으니...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나중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2.01.16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