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자격증

가스 사용시설 안전관리자 양성교육 운 좋게 합격, 합격 후기(?)

by Rance_랭스 2022. 7. 31.
728x90
728x90

 



가스 사용시설 안전관리자 양성교육이 7월 26일 화요일이었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오기에는 힘들기도 해서~
하루 전에 천안에 미리 올라왔었습니다.

잠이 잘 오지 않아서~ 잠은 3시간 정도 잔 것 같네요^^;

그리고
다행히 셔틀버스는 타고 가스 안전 교육원에 왔습니다.

천안역에서 하차 후 동부역 광장 맞은편에서 약 100m 지점에 기업은행이 있습니다.
기업은행 오기 전에, 지하상가 7번 출구가 있는데.... 그 쯤에 셔틀버스가 오더군요~!!



오전 9시 50분쯤에 실습 강사님이 오셔서 강의 시간표와
오늘 전체적인 스케줄, 증명사진 제출, 출석부 싸인 등등 이야기해 주십니다.

중요한 건,
100점 만점 중에 합격은 60점이고,
출석 점수는 16점으로 크게 작용합니다



최근에 정신적으로 힘들어서~~ 일정을 바꾸고 싶었지만...
그러기에는 양성 교육일이 코 앞으로 다가왔더라고요ㅠ
그래서 2일 공부하고 간 저에게는 출석 점수는 아주 중요했습니다.
그리고
실습 점수 안에 출석 점수가 포함이 되는데요~~

불합격을 하게 되면, 1년 동안 재시험을 칠 때~ 그 점수를 그대로 가져가기 때문에...
저의 목표는 실습(필답형) 9문제 중에서 4~5문제 맞히는 거였죠~^^;;

그리고 수험번호는 사진을 제출하고 나면 줍니다~
저는 온라인상에 제출이 되어 있다고 해서 사진을 받지 않으셨습니다 @.@








1교시 정압기 실습 시간입니다.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
하지만 강사님이 중요하다는 건 표시를 해두었죠~!





2교시 연소기 실습 시간은 일상생활에 쓰이는 것들이 있어서~~
괜찮았네요ㅎ

그리고
3교시 실습시간은 점점 힘이 빠져서 사진을 못 찍었네요 @.@
강사님이 중요하다는 건 어떻게든 적었습니다^^;;






오후 1시 10분이 되면...
실습 교육이 다 끝납니다~~


저는 미리 식권을 사놨었는데요~~
식당에서 줄을 거의 기다리지 않고, 배식을 할 수 있었죠~

점심은 볶음밥과 순대 볶음, 메밀국수, 옥수수, 깍두기, 캔 사이다 등이 나왔습니다.
저는 볶음밥과 순대볶음이 괜찮았네요^^




오후 2시에 본관에서 시험을 칩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실습 강사님이 중요하다고 한 내용과 카페에서 뽑아 온 요약본 프린트를 계속 보았습니다.

시험은 2시 10분에 시작해서 50분간 실시합니다.
제가 제일 늦게 나갔지만.. 10분 남기고 나갔습니다.
대부분 다들 빨리 나가시더군요^^;;





그리고
3시 30분에 카톡으로 합격과 불합격 알림말이 온다고 합니다~

시험을 칠 때,
완전히 맞는다고 생각한 답이 몇 개 없어서...
재시험을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2개의 답 중에서 헷갈리는 문제가 너무 많았기 때문인데요~!!




카톡 알림이 오고,
떨어졌겠지 생각하고 봤는데...

Wow~~
합격했다고 왔네요 @.@

얼떨떨합니다...




왜 합격한 거지 생각하면서~ 사이트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까~
1문제 차이로 합격과 불합격의 기로에서~~
합격을 했더군요^^

올해 행운이 없을 줄 알았는데요~~
이런 행운이 갑자기 찾아왔네요^^;






합격 카톡을 받으신 분들은 시험을 쳤던 장소에 가서...
가스 사용시설 안전관리 자격증을 받게 됩니다~^^
.
.

올해 유난히 운이 없던 저에게...
첫 번째 행운이라서 기분이 생각보다 너무 좋았던 날이었네요^^




Tip.
네이버 가스소방안전관리자 카페의 요약본과 합격 후기글이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고요...

실습시간에 강사님의 중요하다는 말을 잘 체크해 놓으시면, 실습 문제의 좋은 점수를 얻을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 22.07.3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