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생활정보

여권 신청 및 수령하기~

by Rance_랭스 2022. 10. 10.
728x90
728x90




여권 만료되고도 2년이 넘었는데요~ 

미루고 미룬 여권 신청을 하러 9월 20일에 부산 기장군청에 갔었습니다.

 

이날은 날씨가 좋았네요^^

 





1층 종합민원실 안에 여권 신청하는 곳이 있더라고요~

여권 신청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몰라서 공익에게 물어보았는데요~

 

그 공익은 깜짝 놀라더군요ㅎ

다른 것에 집중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저에게 불친절하게 여권발급 신청서 작성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여권 사진 1장 붙이고, 여권 기간 10년, 여권 권수 58매를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조금만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5~10분 지나고 난 뒤 군청 직원이 저를 부르더군요

여권을 직접 찾으러 오실 건지..

등기우편 신청할 건지 묻습니다.

 

직접 온다고 말했죠~

 

그리고

영문 이름과 제가 작성한 게 맞는지 한 번 더 확인해 보라고 합니다.




 

 

여권 신청비는 5만 3000원이고, 신용 카드로 결제를 했습니다.

그리고 난 뒤에 '여권 신청 접수증'을 주시네요^^




 




제가 신청한 건 전자여권이네요~

일반 여권이 15000원이라는 건 지금 글 쓰면서 확인했습니다^^;;




 




친절하게 9월 23일 금요일 오전에 여권 교부 안내 문자가 오더군요~!!

본인 방문 시 신분증과 접수증 지참으로 되어 있는데요~

 

접수증을 깜박해서 신분증만 들고 갔습니다^^;;











직접 가서 수령하니까 전자여권에 대해서  군청 직원분이 말해 준 것들이 지금은 잘 기억이 안 납니다^^;;

하 하~~

 

나중에 해외 나갈 때 되면 알아보고 있겠죠ㅎ



# 22.10.1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