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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11일, 서울시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고물가 시대에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대중교통 무제한 정기 이용권'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오세훈 서울 시장은 친환경 버스 교체, 공공자전거 확대, 전기택시 보급 등 수송 분야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하드웨어 교체는 한계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교통 분야 기후 위기 대응으로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가 핵심이라고 말했는데요~
- 대중교통 무제한 정기 이용권이 도입이 되면...
연간 1만 3000대 내외 승용차 이용 감소, 온실가스는 3만 2000톤의 감축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나 봅니다.
이름은 '기후 동행카드'이며,
월 6만 5000원 교통카드로 서울 시내 마을버스, 서울 지하철(지하철 1~9호선, 신림선, 경의 중앙선, 분당선, 경춘선, 우이신설선 이용 가능 / 기본요금이 다른 신분당선은 제외) , 공공자전거 따릉이까지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카드입니다.
그리고
경기, 인천 등 다른 지역에서 하차하는 경우에는 이용할 수 있지만
서울이 아닌 지역에서 승차할 때는 사용 못 한다고 합니다.
또한,
내년(2024년) 1~5월 시범 판매 후에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 사용방법
1) 스마트폰 앱으로 이용 가능
2) 실물 카드 3000원 구매한 후 매월 6만 5000원 충전해서 사용.
벤치마킹은 독일의 9유로 티켓과 월 49유로의 도이칠란드 티켓,
그리고
프랑스 파리는 월 72.9유로 정기권, 오스트리아는 연 1천95유로 기후 티켓을 보고 실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효과가 있을지는 시간이 지나면 알 수 있겠죠^^
# 23.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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